■ 본과정은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시험 출제기준을 적용하여 교과목을 편성하였으며 일반 기업의 사무업무 수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내용을 습득할 수 있으며, 자격취득의 가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(엑셀)과 파워포인트를 병합운영하여 실무에 적용가능한 자격증과정을 설계하였다. 또한 운영기관의 우수한 강사진을 활용하여 다년간 해당교과목을 강의해온 경험이있으며 다년간의 학습데이터를 분석하여 여러유형의 훈련생들에게 적합한 훈련운영학습계획을 수립하여 운영가능하다
■ 훈련생의 체계적 관리
– 본기관은 훈련 실시 전 훈련과정과 연관된 기초학습능력 사전평가(기초직무능력 및 직무수행능력)를 실시하여 훈련 대상의 특성을 파악하고 선발대상의 기본 학업 능력, 참여의지 및 목표달성 여부를 조사 분석하여 직무능력 획득을 위하여 개인별 맞춤 교수학습방법 활용
– 산업계 실무자와 본기관 취업지원담당자가 훈련생 면접에 참여하여 이후 취업 연계 강화
– 훈련생 취업 만족도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한 체계적 취업 시스템 운영
– 전문적인 훈련 상담(기초, 학습, 고충)을 통한 체계적인 훈련생 관리
1) 훈련생의 고충 파악 후 처리 : 기관내부와 홈페이지를 통한 건의함, 강의 평가 실시
2) 학습 부진자 특별관리 : 문제점 상담 + 방과 후 특별 보충 교육 실시를 통한 재평가 및 첨삭지도
3) 학습 의욕 고취 및 동기 부여 : 각 과목 종료 시에 평가 실시, 관련 자격증 취득
– 훈련생 취업 만족도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한 체계적 취업 시스템 운영
■ 전문적 취업지원 관리 및 수료 후 관리
– 전문적인 취업지원담당자와 직업상담사의 지속적 상담을 통해 능력향상개발을 지원하고, 집중적
인 상담으로 훈련 수료 시 최대한 맞춤기업 알선을 위해 노력
– 미취업자의 취업가능성 향상을 위한 개별상담 실시 (월1~2회 상담)
– 산업현장 채용약정으로 양질의 취업처 발굴
– 직업심리검사 실시(워크넷) 및 직업가치관 형성, 취업의식 고취를 위한 직업윤리 교육 실시
– 이력서, 자기소개서, 입사지원서 및 컨설팅과 모의면접 시뮬레이션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
– 본기관 홈페이지의 구인처 활용